어금니 뿌리 부분이 녹음 증상이 생기는 경우와 뿌리 부분이 보이는 증상은 천지차이입니다. 치과에 잇몸뼈 자체가 녹아있음을 진단받으셨다면 임플란트는 불가하며, 부분 틀니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 뿌리 부분이 보인다는 것은 그 부분에 충치가 생기고 염증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그냥 발치를 하고 몇 개월 동안 잇몸을 치료한 뒤에 임플란트로 식립 하시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러면 왜 이러한 뿌리 녹음이 생기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에 치간칫솔 혹은 치실 사용을 게을리하시는 분들이 자주 잇몸 질환이 많이 생기곤 합니다.
이 부분은 그냥 평상시 양치하고 나서 치간칫솔과 치실을 이용하여 치간사이에 끼인 음식물을 제거하여 주시면 됩니다. 더 이상 할 게 없습니다. 이 정도만 하셔도 치과 갈 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치아가 멀쩡하지요.
두 번째는 크라운 때문에 생기는 잇몸 염증입니다. 크라운 틈으로 충치균이 들어가, 안에 있는 영구치만 상하게 하면 상관이 없는데, 주변 뿌리 부근까지도 충치 증식을 이루어 통증이 생기며 뿌리 보임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크라운만 제거할 뿐만 아니라 크라운 주변에 있는 다른 치아까지 진료하고, 충치가 뿌리 부근까지 발생했으면 다 같이 발치하고 임플란트 브리지나 치아마다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임플란트 브랜드가 워낙 많이 나와서 각각 가격대가 다르고 저렴한 것이 장점으로 적용되는데요. 가격을 신경 쓰지 마시고, 한 브랜드를 가지고 10년 이상 시술한 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만나신 다음에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