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코팅 시술을 하면 충치 및 치아 마모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치아 겉면 부분만 코팅이 적용되며 치간사이에는 코팅력이 약하고 관리를 자칫 잘못하면 충치가 생겨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치간칫솔 혹은 치실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어금니 코팅 시술이 가장 좋다고 보이는데요.
어금니 부근에 코팅을 하는 이유는 충치가 잘 증식하거나 왜소치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선천적으로 타고난 분들인 경우에는 치아 코팅을 분기별로 하는 방향보다는,
차라리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 한 후에 관리를 안 하고 평생 사용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어금니 부근 중간에 하나의 임플란트 식립을 하더라도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 충치라는 것은 치아의 사이에서 사이로 옮겨 다니고 확장을 하기에, 크라운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크라운 내부가 썩어서 그 옆의 치아 또한 썩게 만들어 결국 나란히 크라운을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이러한 상황을 차단해 주며, 중간에 하나씩만 식립 하셔도 매 분기별로 어금니 코팅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보입니다.
그렇다고 어금니 코팅이 안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러한 방향도 있다는 것을 안내드린 것뿐이며, 두 개의 장단점을 비교를 잘해보시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치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