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부분이 날카로워서 이것을 다듬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레진 치료를 받는 것이고, 하나는 제로네이트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레진은 누구나 다 아시다시피 충치가 생기면 그 부분을 삭제하고 메꾸어 주는 시술이기도 합니다.
레진의 평균 치료 비용은 15만 원 정도 하며 크라운과 근접한 비용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5년 정도 사용하면 굉장히 많이 사용한 것인지라, 5년 이상 사용하게 되면 레진과 영구치 사이에 충치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이러한 충치가 뿌리 안에 진입하게 된다면 발치를 해야 하거나 크라운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그렇게 추천은 안 드립니다.
요즘에는 제로네이트 시술이 나와서 뾰족한 이빨이거나 어금니 부분이 날카로워서 볼을 자꾸 씹게 되는 분들이 자주 하는 치료이기도 하는데요.
제로네이트란, 래미네이트의 2세대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래미네이트는 치아 삭제를 많이 하고, 제로네이트는 적게 하면서 보철팁을 부착하는 치료이지요. 간단하게 깨진 치아인 경우에는 제로네이트를 많이 하며, 아예 치아 자체가 부러진 경우에는 래미네이트 시술을 많이 합니다.
오늘의 이야기 주제거리는 날카로운 어금니를 주제로 한 내용이오니, 부분적으로 살짝만 삭제하여 주고 제로네이트를 하는 것이 더욱더 이득이겠지요. 제로네이트의 평균 비용은 60만 원이며, 유지가간은 10년 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무엇보다도 영구치와 비슷하게 심미적으로 굉장히 큰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서비스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중의 필수 시술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 혹은 보철물 전문 치과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동네에 15년 이상 정도 운영한 치과에서도 취급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철물 시술은 전문의의 경험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서, 처음에 병원 알아보실 때 이곳저곳 돌아다니시면서 발품을 직접 팔러 돌아다니시면서 알아보셔야 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건강한 치아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