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니 빠졌을 때 다른 치과 가야하는 이유


오늘은 금니 빠졌을 때 다른 치과를 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니 사용은 최소 10년 이상 한 경우에는 그대로 그 치과 가셔도 되지만, 금니 한지 2년~ 5년 정도인 경우에는 그 치과 다시 가시면 다시 탈락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일단 기본적으로 크라운은 관리를 정말로 안 하는 행동 (그냥 잇몸 사이에 박힌 고기를 방치하거나, 매일매일 단음료 단음식 먹고 양치도 안 하는 경우.) 이런 경우를 제외하고 빠지려야 빠질 수가 없고, 충치가 생기려야 생길 수가 없습니다.

그냥 크라운 자체는 완벽방어 목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애당초 처음 금니를 씌었을 때 너무 꽉 낀 증상이 나타나거나 틈이 발생하게 되면 염증 발생으로 인하여 그 틈으로 충치가 들어가서 안에서부터 갉아먹게 됩니다. 안에서부터 갉아먹게 되면 대략 빠르면 2년 뒤면 자동적으로 탈락이 되지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다시 그 치과 가서 치료를 받는다 한들 다시 크라운 자체가 얼마 못 가게 됩니다. 전문적인 크라운 치료를 진행하시려면 충치 전문 병원이 아니라, 보철물에 이해도가 높고 경험치가 높은 임플란트 전문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서 1차적으로 상담을 받으신 후에 나이에 따라 방향이 결정되어지는데요. 보통 30대 이후이신 분들은 임플란트를 권하곤 합니다. 발치를 하는 대신 관리만 잘하면 평생 사용가능한 임플란트.

그게 아니면 10년 주기로 교체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크라운 시술 이렇게 있는데요. 총합적인 비용으로 보았을 때는 임플란트가 그나마 가성비가 좋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인하여 가격도 굉장히 저렴해졌고 말이지요. 그러하오니 이러한 장단점 잘 분별하시어 적절하고 현명한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