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깨짐 증상이 나타난 후에 통증이 없어서 그냥 몇년동안 방치하여 살아왔었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갑자기 어금니가 굉장히 아프더군요. 왜 아픈 통증이 생긴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는 어금니 뒤쪽 부분이 아니라 앞쪽 부분에 깨짐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어차피 충치로 인한 깨짐 증상도 아니고, 물리적 타격으로 인하여 깨짐 증상이 생겨났는지라 그냥 저냥 살아갔었는데요.
간혹 불편한점이 있다면 음식물이 그부분에 잘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대략 2년 정도 지났을까요? 점점 그 깨진 부위 통증이 심해지더군요. 알고 보았더니 깨진 부위 안쪽에 아주 미세하게 충치균이 있었는데, 그 충치균이 아랫 부분까지 진행하면서 결국 발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될때까지 몰랐냐고요? 네 몰랐습니다. 치아와 치아틈 사이로 충치가 발생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치간 자체가 굉장히 좁은 치아이기때문에 확인하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결국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였는데요. 옛날에는 임플란트 가격이 대략 130만원 정도 했었는데, 요즘에는 정말로 많이 저렴해졌더군요. 그래서 요즘에는 크라운보다는 임플란트를 많이 한다고 해서 추천받고 진행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레진이랑 크라운 자체는 교체주기도 있고 임플란트 처럼 평생 사용이 불가능한 부분인지라, 총합적인 부분으로 바라보았을때 임플란트가 더 낫다 생각이 들어서 진행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게 깨짐 어금니를 임플란트로 치료를 받고 지금은 아무문제 없이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있네요. 그러하오니 만에 하나 어금니가 깨지신 분들은 이러한 사례를 잘 참고하시어 빠른 대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