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마르는 이유 증상 및 구강건조증 치료


오늘은 입술이 마르는 이유와 증상이 생기는 원인 그리고 구강건조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입술 건조함으로 마르는 증상은 구강 건조증이 대표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가장 먼저 내부기관의 건조증은 비강부터 시작되어, 구강, 그리고 입술 주변으로 번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입술이 건조하다면, 구강 건조 증상 부터 개선해야 자연적으로 방치하여도 촉촉한 입술을 만들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입술이 마르거나 그러신 분들은 조금있다가 아래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구강건조증의 증상은 잦은 가글로 인하여 구강 안쪽이 건조하게 진행되거나, 콧털 제거로 인하여 비강의 건조함 그리고 음주 및 흡연으로 인하여 구강이 건조해지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입술이 마르는 이유 자체가 구강 건조증의 초기증상이며, 입술이 건조한 경우에는 굳이 병원을 가지 않아도 구강 습관만 개선하여 주시면 쉽게 해결이 되지만,

이러한 입술 마르는 증상이 지속되게 되면 구강건조자체가 만성화로 진행되기에, 병원 치료를 받으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위에서 잠시 언급드렸다시피, 구강이 건조해지는 습관을 지양하여 주시면 됩니다. 평상시에 마스크를 자주 착용하여 구강과 비강내의 습도를 올려 세균이 더 이상 증식하지 못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마스크 착용하면 이상하게 보았으나, 요즘에는 기관지 혹은 구강 건조에 대한 예방책으로 마스크가 굉장히 많이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어서 착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가볍게 해결을 이루어 주시면 되시며, 만에 하나 병원에 갔는데, 구강 건조로 인한 입술 마름 증상이 아닌 그냥 선천적으로 입술이 마른 경우에는 구강 전문 병원이 아니라 피부과에 가셔야 합니다.

피부과에 가셔서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여 입술의 수분을 증진시켜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립밤 같은 경우에는 겉면만 부드럽게 보여주는 효과를 보여주지만,

히알루론산 같은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수분을 끌어 올려 자연적으로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여주기에, 입술이 자주 마르시거나 건조하신 분들은 이러한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 추천드려 봅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입술이 마를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