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기침 가래 약 좋은 음식 2가지

잔기침이 생기면서 가래가 생기는 증상은 갑작스럽게 금연을 한다거나, 결핵에 걸렸다던가, 폐렴 초기 증상이거나, 기관지가 건조해서 생기는 증상 이렇게 있습니다.

잔기침이 발생한다면 우선은 병원부터 가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 안내해 드릴 내용은 선천적으로 기관지 부분이 약해서 잔기침이 나오는 사람에 대해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는 것이지

질병으로 인한 잔기침은 잔기침에 좋은 음식을 찾기 전에 가장 먼저 병원에 방문하시어 병명부터 알고 치료를 해야 함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일단 음식을 소개하기 전에 어떻게 하면 병명을 빠르게 알아낼 수 있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기침 자가진단

잔기침 자가진단 하는 방법은 목 쇄골 부분과 목부분 중간 사이에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있으실 것입니다. 거기가 기관지가 근접한 부분입니다.

그 부분에 가래가 항시 생기고 가래가 끼어서 잔기침이 생기게 되면, 거의 대부분 기관지염입니다. 평소에 입을 벌리고 자거나 흡연을 많이 했거나 아니면 감기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요.

이런 경우에는 목을 따뜻하게 해 주신 다음에 잔기침에 좋은 음식 배와 도라지 이 두 가지를 섭취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기관지 완화에 가장 좋은 것이 배즙 혹은 배인데요. 따뜻한 것을 먹으면 가래가 삭히지만, 염증을 해소하는 데에는 시원한 게 좋기는 합니다.

그만큼 안에 있는 열을 빼내어줘야 염증이 사그라들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보통 필자 같은 경우에는 감기 걸리면 시원한 물냉면에 배를 고명으로 올려놓아 많이 먹습니다.

이외에도 요즘에는 배즙을 이용하여 요리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다양하게 요리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졸이는 음식을 하시면 안 됩니다.

반드시 배즙을 넣더라도 수분이 증발되지 아니한 음식을 기준으로 섭취하셔야 배즙의 효능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는 도라지가 있습니다

보통 배즙과 같이 어우러져 먹는 음식이기도 하는데요. 도라지를 사서 배즙을 뿌려서 드시면 식감도 풍부하고 밑반찬으로 사용하기 딱 좋습니다.

배즙을 설탕덩어리 배즙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아니라, 천연 배즙 별로 달지 않는 배즙을 이용하여 드시는 것이 기관지 오 나화에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시 이야기가 딴 길로 새어 버린 것 같습니다. 사실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잔기침이 왜 나오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했는데 방향이 잘못되었네요.

아무튼 각설하고 다시 방향을 제대로 잡아 잔기침에 대한 대처하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잔기침 없애는 방법

일단 가장 먼저 진행하여 주셔야 할 부분이 위에서 언급드린 구강과 비강의 환경을 따뜻하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미세 먼지 자체가 마스크가 소용없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내부 기관이 따뜻하게 되면 그만큼 점액들이 잘 활성화되고, 이에 먼지들을 점액들이 필터링해 주는 기능을 보여주므로 좋은 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2주일 넘게 잔기침이 발생을 한다면, 이는 좋은 음식이나 약을 찾는 방향이 아닌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어 폐결핵이나 폐암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잔기침이 생기면서 체중이 빠지고, 잔기침의 횟수가 연달아 마른기침을 하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검사가 가장 우선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잔기침 없애는 약

잔기침 없애는 약은 진해거담제 혹은 기관지확장증에 대한 처방약이 있습니다. 즉 기관지 근육을 움직여 필터를 제대로 원활하게 해주는 약이긴 한데

이 부분은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전문의 판단하에 처방이 내려져야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약국이나 건강기능식품 중에는 이러한 약이 없습니다.

필자가 기관지가 굉장히 민감하여 감기가 걸릴 때마다 기관지 운동을 도와주는 약과 거담제를 받곤 하는데요. 사실상 거담제보다는 가래를 뱉는 연습을 익히셔야 합니다.

단순히 비강에 끼인 점액을 입으로 모아 뱉는 방식이 아니라, 흉벽을 진동하여 가래를 끌어올리는 가래 뱉는 방법을 배우셔야 하는데요.

이는 흉벽 진동기인 도구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검색 포탈에다가 흉벽 진동기라고 검색하시면 호루라기 형태의 도구로 안에서 고인 가래를 뱉어낼 수 있는 도구가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병 같은 경우에는 안에 있는 가래가 세균이 증식되어 열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열을 낮추려면 안에 고여있는 가래를 빼내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시거나 처음부터 이러한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내부 환경을 잘 관리하여 질병에 대한 걸릴 확률을 현저히 낮추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잔기침 포스팅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잔기침과 가래에 좋은 약과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가장 초기에 오인하시는 부분이 감기인지 아니면 폐결핵이라든지 다른 폐질환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처음부터 약을 드시기보다는 하루 이틀정도 경과를 지켜보고 이게 질병적인 부분으로 나타나는 증상인지, 아니면 그냥 단순한 기관지염인지 확인을 하시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시어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쉽게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작성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