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제거 비용 병원 고르는 법


오늘은 피지낭종 제거와 비용 그리고 보험 적용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대해서와 압출을 잘하는 병원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정보를 공유하오니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피지낭종 제거 비용

피지 낭종 제거 비용은 평균 20만 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가격의 기준은 동네에서 내놓으라고 할 정도로 압출을 잘하는 곳인 경우입니다.

거의 일반적으로는 10만 원에서 15만 원 정도 가격형성되는 게 일반적이지만, 가격이 높다고 해서 피지낭종의 압출을 잘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서

웬만하시면 피지 낭종 전문 병원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검색하여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피지낭종 보험 적용 가능여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인지라 피지낭종에 대해서 가격을 줄이고자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피지낭종이 통증이 없고 단순히 미관상으로 케어를 해주고 싶고 치료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실비 보험 적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지낭종 자체가 많이 발전되어 염증이 생기거나 감염 부분에 있어서 안 좋은 악영향을 끼친다면, 이는 보험 대상이 될 수도 있사오니 이 부분은 전문의와 상의 하에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피지낭종 병원 고르는 법

피지낭종 같은 경우에는 여드름 압출과는 조금 거리가 멉니다. 여드름 압출 같은 경우에는 거기 압출 담당하시는 분이 압출을 진행하시지만

피지낭종 같은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전문의가 직접 절개를 하거나 압출을 진행하므로, 이러한 과정 중에 어떤 시술이 가장 현명하고 안전한 판단인지의 기준점을 골라서 진행하기에 웬만하면 부작용은 없습니다.

단, 압출하는 과정 혹은 절개하는 과정이나 수술이 마친 후에 그 통증에 대해서는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감소되고 증가되는 폭이 클 수도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잘하는 곳을 방문하시어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다고 보입니다.

피지낭종 생기는 이유

피지낭종 생기는 이유는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체내의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와 두 번째로는 유분이 너무 과도하게 생성되거나, 머릿기름 자체가 목뒤나 특정 부분에 오래 머물고 있으면 피지낭종이 생기곤 합니다.

필자 또한 최근에 뒤쪽 목 부분 쪽에 낭종이 생기려고 하였으나 다행히 가라앉더군요. 오히려 피지낭종 같은 것은 그냥 신경 안 쓰는 게 자연적으로 제거가 되는 좋은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만에 하나 피지낭종이 생겼다고 하면 그때는 평소의 샴푸와 바디워시를 사용하지 마시고 비누로만 닦아 주는 습관을 길들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누가 좋은 이유는 정말로 간단한데요. 다른 바디워시나 샴푸 그리고 다른 약산성 같은 제품들은 피부를 보다 부드럽게 하고 향을 오랫동안 머금기 위해서 컨디셔닝 성분을 세정제에다가 넣어놓습니다.

그러면 샤워를 하고 나서 피부 자체가 부들부들하며 정말 부드럽게 느껴져서 좋을 순 있겠는데요. 사실은 그 또한 유분막이므로 이러한 컨디셔닝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시게 되면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낭종 같은 것들이 생길 수 있사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만에 하나 피지 낭종이 생겼다고 하시면 당분간은 기름기를 싹 날려주는 비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는 얼굴 빼고는 전부 비누로 씻는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지낭종 집에서 케어 방법

피지 낭종을 집에서 압출할 수 없을까?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피지낭종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문제는 세균감염과 증상에 대한 악화입니다. 화농성 여드름 압출해 보신 분들이 계시나요?

화농성 여드름 압출할 때 바늘로 콕하고 찌른 다음에 손이나 면봉이나 압출기를 이용하여 압출을 시작합니다. 솔직히 이마 부분 같은 경우에는 피부의 층이 짧기 때문에 금방 여드름 씨앗 고름이 나오곤 하는데

볼 같은 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피부층이 두텁고 그러기 때문에 압출이 굉장히 힘듭니다. 어찌 됐든 압출기를 이용하여 압출하는 과정 중에서 피부가 움푹 파이거나 상처가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단 이렇게 압출을 하게 되면 진물이 과도하게 생성되는데요. 이렇게 진물이 생성될 때 습윤밴드를 붙이거나 휴지로 진물이 끝날 때까지 닦아 주지 않으면 2차 감염으로 진행됩니다.

진물이 피부의 상처를 치료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진물이 너무 과도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진물이 너무 과도하게 많으면 그 고인 진물에서 세균이 피어오르기 시작합니다. 즉 세균이 증식하게 돼버리는 것이지요. 우리가 비강안에 머물고 있는 가래 또한 세균이 증식함에 따라 가래의 색깔이 바뀌듯이 진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웬만하면 너무 염증이 심할 때는 염증주사를 일차적으로 맞으신 후에 경과를 지켜본 다음에 압출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필자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정보를 잘 모르시고 그냥 한번 압출을 해볼까? 하며 도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으며, 이에 결국에는 나중에 병원에 방문하시어 오랜 기간 동안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주변에 여럿 있었습니다.

절대로 낭종 같은 부분이나 화농성 여드름 같은 것들은 특히 볼이나 살이 많이 겹쳐져있는 부분의 낭종들과 여드름은 압출을 하지 마시고 일단 경과를 지켜보시거나

염증과 세균이 심하다 싶으면 그때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고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피지낭종에 대한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