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 주변의 붓기를 빼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 공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코 주변이 붓는 이유는 거의 대부분 비염이신 분, 혹은 역류성 식도염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비염 같은 경우에는 혈액순환 문제로 인하여 비강 안쪽의 점막이 부어올라 일어나면 그 주변이 부어 보이는 것이 대부분이므로 비염끼가 있으시면 비염 치료 병원을 가시어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에 하나 비염이 아닌 경우에는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왜 코가 붓는 것이랑 역류성 식도염이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연관이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같은 경우에는 기관지 벽을 건드려 기관지에서 가래를 생성하게 됩니다.
기관지에 가래가 과도하게 고이게 되면 그 안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폐 쪽으로 가면 폐렴, 구강 쪽으로 가면 편도염과 비염으로 진행되곤 합니다.
정확하게는 후 인두 부분에 염증이 생기면서 비염 증상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후 인두 부분이 점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코 주변부터 눈 아랫부분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이를 빠르게 개선하는 방법은 코세척 용액을 구매하시어 아침에 증기 샤워를 하면서 코세척을 하면 금방 개선이 됩니다만, 웬만하면 역류성 식도염이 안 생기도록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밤에 영양제나 음식만 안 먹으면 해결되는 부분이며, 평소에 흡연이나 음주를 하시는 분들 또한 역식으로 인한 후 인두 부분에 염증이 생길 수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주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미용기기를 통하여 코 주변을 마사지해 주면 붓기가 빠지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코안의 점막 부분이 살짝 염증이 생기어 콧대와 콧평수 주변으로 살짝 부어 보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비강안을 건조하지 않게 만들어주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에 하나 마사지를 할 시간이 너무 없다. 코세척을 할 시간이 없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출근하실 때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롤 착용하시고 출근하시면 코에 대한 붓기를 뺄 수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코 부기 빼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렸으며, 너무 심하게 붓는다 싶으시면 비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병원을 방문하시어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