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분유량은 하루에 4~6회 정도 1회당 150cc 정도 먹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가 5개월 넘어가면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는데, 이유식 또한 기존 4~6회이며 한번 먹일 때마다 150cc 정도의 이유식양을 먹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 더 초과해도 되지만, 아이의 체중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므로 아기 때는 아무래도 천천히 잘 먹는지 안 먹는지 파악을 하시면서 먹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알레르기가 다르고 몸에 받아들여지는 것, 안 받는 것으로 나뉩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근처 병원이나 아이 전문 케어 병원에 방문하시어 식단에 대한 알레르기 검사부터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바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대중적으로 알레르기가 없는 식단은 무엇인지 추천을 받고, 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서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으로 성장한다면 그때 알레르기 검사를 진행하여 성장 부분에 대해서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는 성인들도 해당이 되며 한번 해놓으시면 건강기능식품이나 한약 같은 영양제를 드실 때도 자신에게 맞는 것과 안 맞는 것을 어느 정도 분별하여 고를 수 있으며,
평소에 먹는 식단 자체도 자신의 몸에 최적화된 식단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살아가면서 잔병치레 및 탈 나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까지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를 해놓으시다 보면 가장 큰 걱정인 키성장 부분에 대해서도 효과가 뚜렷이 나온다고 보입니다.
체질에 맞는 것을 육류가 되었든 채소가 되었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 채소가 좋다고 채소만 먹이시면 안 됩니다. 부디 올바른 방향으로 아이를 키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