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각어깨 필러 시술이나 수술 하기 전에 알아두기 총정리


직각어깨가 되기 위해서 필러 시술이나 수술로 진행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이러한 방법 없이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오니 오늘의 정보를 참고하세요.

우선 시술이나 수술을 하시기 전에 자가진단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질적인 원인을 개선하지 않고 시술이나 수술부터 접근하시는 방향은 옳지 못합니다. 필자 역시도 옷걸이 어깨였으며 반년 노력한 끝에 쉽게 개선을 하였는데요.

우선은 현재 라운드숄더 (안쪽으로 어깨 말림), 거북목, 굽은 등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안내드린 부분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이는 자세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겨난 상체 변형입니다.

평상시에 땅을 보고 걷는 습관, 구두를 자주 신고 다니시는 분들이 이러한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면서 점차적으로 보상작용으로 인하여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면서 승모근이 긴장되고, 이로 인하여 직각어깨에서 옷걸이 어깨로 변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사실 교정 방법은 너무 간단할 정도로 허무합니다. 그냥 정면보다 살짝 위를 쳐다보신 후에 걷기 운동만 반년정도만 해주시면 쉽게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 교정기간 중에서 조금 더 빠르게 개선하려면 보톡스를 맞거나 안마 기기로 인하여 항시 근육을 풀어주는 행동을 지향하여 주시면 기간을 줄일 수도 있지요.

원래 상체의 무게중심은 중간을 이루어야 하체의 앞근육과 뒷근육의 근육 성장이 밸런스를 갖추게 되며 안정적인 하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체 밸런스가 무너지면 반대로 뒷근육이 약화되고 관절염이 심해지게 되지요.

그만큼 상체 균형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 옷걸이 어깨로 불편하시거나 어깨가 앞으로 쳐 저 있으신 분들은 걷기 운동을 통하여 쉽게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 필라테스나 헬스 그리고 요가 같은 운동들을 이용하시곤 하시는데, 직장인 기준으로는 별로 효과 없습니다

운동을 업으로 해야 교정이 되는 부분이지, 하루에 몇 시간 한다고 해서 교정되는 부분이 아닙니다. 평상시 자세를 올바르게 개선하고 습관을 들여주시는 것이 훨씬 빠르게 교정하는 방법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걷는 자세는 그리 의식할 필요도 없는 것이, 그냥 시선만 들어주시면 자연스레 뒤로 펴지는 상체 느낌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 느낌만 기억해 두시면 향후 걷는 자세에 큰 불편함 없이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으며 교정 효과도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