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피부염 홍조 홈케어 방법


오늘은 주사 피부염 홍조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이 확장되어 홍조가 자주 나타나고 통증과 가려움이 동반하는 것을 주사피부염이라고 합니다.

주사 피부염이라고 단정 짓기도 애매한 것이 주사피부염과 비슷한 피부질환은 정말로 많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로 인한 리바운드 증상. 유분과다로 인하여 지루성 피부염 증상 등등 정말로 많지요.

현재 자신의 피부 타입이 복합성 혹은 지성이라면 이 케어 방법을 통하여 피부 개선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첫 번째로 해주셔야 할 부분은 얼굴에 연고 바르지 않기입니다. 얼굴에 상처가 생기면 스테로이드 항생제 연고를 바르곤 하는데 3일을 넘기지 말기입니다.

특히 여드름 짜고 나서 연고 바르시는 분들 계시는데요. 1년 넘게 이렇게 연고 바르다가 나중에 리바운드 현상 와서 피부가 갑자기 뒤집히게 됩니다.

이거 회복하는데 최소 5년 정도 걸리므로 얼굴에는 가급적이면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잎 추출물로 구성된 연고를 바르시거나 습윤밴드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는 유분 관리입니다. 그냥 무턱대고 피부에 스킨, 로션, 크림 등등 올려놓으면 피부에 개선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딱 첫 번째 바른 화장품에만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의 나머지 것들은 오히려 피부 모공을 차단하는 현상을 보여주어 피부에 열감이 오르고, 모공이 확장되어 빠르게 홍조로 변해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너무 무거운 유분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시며, 기능성 화장품을 가장 맨 첫 번째로 바르시든지, 아니면 그거 하나만 바르시든지 진행하시어 지루성 피부염에 대한 증상을 미리 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두 가지 정도만 진행하여 주시면 완벽히 개선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간단한 홈케어로 홍조의 색을 연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조금 더 치료를 원하시면 그때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 개선에 많이 도움이 된다고 보입니다.

필자도 몇십 년 전에는 홍조 얼굴이었다가, 요즘에는 유분관리 혹은 위에 안내드린 방법에 대해서 꾸준히 관리하면서 노력한 결과. 홍조 거의 다 사라졌으며 피부 또한 좋아졌습니다.

부디 이러한 후기에 대해서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좋은 피부로 거듭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