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금니 발치 후에 양치 가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추가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방법까지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금니를 발치 후에 평상시처럼 양치질을 발치 한 부분에 하시는 것보다는 치간칫솔 혹은 물치실 (구강세정기 약하게) 진행하시는 것이 잇몸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 칫솔모 자체가 굉장히 거칠기도 하고 닦는 각이 나오질 않아 이런 경우에는 미세 치간칫솔모를 사용하여 옆면 앞면 그리고 발치된 잇몸과 영구치의 사이사이를 살살 닦아주시면서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치된 치아는 최대 1년 이상 방치하면 안 되시며, 그전에 임플란트나 틀니를 식립 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금니 발치는 어딜 가든 쉽게 발치가 되는 부분이지만,
가장 문제점은 잇몸이 아물고 난 다음에 임플란트를 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다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에, 임플란트를 하실 때 간단하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하실 때 가장 중요시하게 기억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임플란트 전문 시술을 한 자리에서 10년 이상 운영한 치과를 고르시는 것이 첫 번째이며,
두 번째로는 많은 임플란트 브랜드 중에 한 가지의 브랜드를 고집하여 10년 이상 시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를 찾으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가 많이 생겨나고 있지만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장 본질적으로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의 브랜드가 아닌 그 재료를 가지고 식립 하는 전문의의 실력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고하셔야 할 부분은 임플란트는 장기적인 과정이 가장 중요한 시술입니다. 평균 정석적인 치료 과정은 반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야 되는데요.
간혹 어르신들 같은 경우에는 빨리 해달라고 원데이트 임플란트를 지향하시곤 하시는데, 원데이 임플란트는 잇몸뼈가 강하고 튼튼한 사람에게만 적용이 됩니다.
임플란트를 오래 사용하시려면 가급적이면 정석적인 방법으로 지향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부작용의 확률이 적고 좋은 결과를 나타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