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성장판이 닫히고 8cm 정도 자라는 것은 무리지만 5cm 정도는 가능할 것 같아 보입니다. 성장판 검사 자체가 100%는 아니므로, 어느 정도 적은 확률이 남아있기는 합니다만,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필자가 지금 방금 전 5cm는 가능하다고 한 기준은 20대 초반 기준이며,
대충 고1 이내에 들어가는 분들이시라면 키 성장 8cm 정도는 그냥 가볍게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키가 성장하는 성장 시기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원래 정석적인 부분은 중학교 때 키가 전부 다 자랍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 골격성장을 하지요.
그러나 조금 늦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등학교 1~2 때 키성장을 하고 20대 초반부터 골격성장을 하곤 하지요. 고1~2 때 말고 20대 때 키성장이 생긴다면 성장기 시절보다는 그리 드라마틱하게 키성장을 바라보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키성장, 골격성장 후에 또 한 번의 마지막 키성장 기회가 오곤 하는데요. 참고로 필자는 20대 중반에 5cm가 더 자랐습니다. 원래 키가 크긴 하였지만 더 자라더군요. 그래서 20대 때 술담배 하시면서 생활패턴 불규칙하게 유지하시게 되면 크로키도 안 클 수 있사오니 20대 중반까지는 규칙적인 생활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창 놀 때라서 규칙적인 생활은 조금 힘들지만, 그래도 키에 대한 갈망이 크신 분들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운동을 웨이트 지양하시고 오로지 걷기 운동만, 그것도 정면을 보고 걷기 운동만 해주시면서 관리하여 주시면 최대 5cm 기본 3cm 정도는 자랄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시어 키성장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에 하나 조금 더 다양한 팁을 원하신다면 여러 키성장 병원을 방문하시어 상담받고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