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시작하기 전 유방이 커지는 증상은 누구나 다 같습니다만, 단순히 유방이 커지는 것이 아니라 통증이 생긴다면 유방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자세 불균형으로 인하여 왼쪽 오른쪽 유방에 통증이 생기기는 하지만, 생리 전에 유방이 커지면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유방염인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가장 먼저 방문하셔야 할 병원은 유방전문적으로 하는 병원 총 세 곳정도 찾으신 다음에 차례대로 상담부터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정말 큰 병원에 몇 개월 전부터 예약해서, 한큐에 전부다 검사를 받고 그 본질적인 원인에 대해서 전문의와 상의하에 치료하는 과정을 그려나가는 것이 가장 좋으나,
조금만 의심될 때마다 몇 개월 전에 예약해서 가기에는 비용도 비용이고 그 기다림이 무척이나 힘듭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의심이 드신다면 일반 전문적인 병원을 여러 군데 찾아놓으신 다음에,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전문의나 상담 후에 치밀 유방에 대해서도 정보를 습득하시고, 유방에 안 좋은 기본적인 습관에 대해서도 알아 두시는 것이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됩니다.
하나 팁을 풀자면, 유방통증은 과도하게 조여진 브래지어가 원인이 대부분입니다. 생리 전 기간에 유방 사이즈가 커지게 되는데, 기존에 항상 브래지어를 타이트하게 착용하게 되면, 해당 부분에 혈액순환이 안되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브래지어 미착용한 상태로 가벼운 줄넘기나 가벼운 조깅을 병행하시어 경직된 주위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해주시면 쉽게 간단 해결이 됩니다.
만에 하나 현재 통증이 생기셨다면 바로 전문 병원을 여러 군데 찾으셔서 방문하시고, 아직 통증이 그리 심한 편이 아니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필자가 위에 안내드린 팁을 참고하시어 운동으로 푸는 방향으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생리 전 유방염인 경우에는 항생제 처방으로 치료를 진행하곤 하는데, 증상이 심했을 경우에만 진행되며 이 부분은 전문의 판단하에 결정되는 것이오니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처럼 오늘은 유방통증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