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코 교정기 대략 3달 정도하고 효과 없어서 마사지로 갈아탔습니다. 강한 외부자극이면 복코 부분이 개선이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플래시보 효과더군요.
일단 붓기는 제거해 주긴 합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살짝 붓는 것은 개선을 도와주곤 하지만, 본질적으로 코 물렁살 자체의 모형 변화는 효과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 찾다가 구매한 것이 괄사입니다. 아무 크림 없이 괄사를 이용하여 콧볼을 줄이는 방향이 아니라 아무리 못해도 기능성 크림제는 코 주변에 도포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피부에 자극 없이 리프팅효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이 또한 그리 효과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색소침착 혹은 얼굴 지방 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괄사지만,
콧볼 같은 부분은 지방이 굉장히 많기도 하고 연골 부분도 자리 잡은 지라 단순히 홈케어 방식으로 하는 것은 별로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 병원을 찾아갔고, 원하는 수술을 끝마쳤습니다. 요즘에는 코 수술 자체가 보형물 및 필러 주입하지 않는 이상 부작용 확률이 낮아서 많은 분들이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복코 수술 같은 경우에는 전문의와 얼굴조화에 대해서 심도 깊은 상담을 진행한 후에 진행되는데요. 기존 콧대가 짧으면 콧볼모양도 짧은 게 좋지만,
그게 아닌 콧대가 길면 콧볼을 너무 과도하게 축소시키면 중안부 전체가 길어 보이기에 이 부분은 수술하시기 전에 전문의에게 이런저런 의견 말씀하시면서 고쳐나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결국엔 병원이 최선의 답이며, 위에 언급한 마사지와 교정기는 그저 자기만족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을 알아두시고 개선이 필요하신 분들은 병원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