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안마 붓기 빼는 지압 혈자리 총정리


오늘은 다리 안마로 부기 빼는 지압과 혈자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부분에 가장 많이 결리는 종아리 부분과 골반 아랫부분의 뭉침으로 인하여 움직일 때 혹은 걸음걸이를 진행할 때 많은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손으로 하는 다리 안마인 경우에는 검지와 중지를 골반 부분에 브이자 형태로 갔다 대신 다음에 엉덩이 둔근 부분을 앞으로 쭈욱 눌러주면서, 10초에서 20초 동안 지압을 해주면서 밀어주시면 골반이 정립되어 뭉친 근육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같은 경우에는 잘못 지압을 하게 되면 오히려 그 부분에 쥐가 생겨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누르는 지압이 아니라, 종아리 같은 경우에는 팔 전완근 부분 (팔꿈치와 손목 사이인 부분)을 이용하여 밀듯이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폼롤러나 다양한 괄사 마사지 기구들이 있긴 하지만, 오히려 강한 자극으로 인하여 근육 뭉침을 해소하지 못할 수도 있사오니, 강약 조절이 원활한 전완근 부분으로 밀면서 눌러 주듯이 마사지해주면 쉽게 풀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루에 아침에 20분, 저녁에 20분 정도 해주시면 종아리 붓기 혹은 골반 결림 증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과정 자체가 너무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종아리 마사기 기기나, 안마의자를 하나 구매를 하셔서 간단하게 이용하시면 혈자리 지압 방법보다 훨씬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필자인 경우에는 초반에 괄사 혹은 위에서 언급드린 방법으로 마사지를 진행하다가, 지금은 안마의자로 갈아탔는데요. 렌탈 비용이 그리 비싸지 않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마 의자 가격대가 너무 비싼 경우에는 렌탈하는 방법도 있사오니, 이 부분은 직접 안마의자 홈페이지에 방문하시어 렌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오니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