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에서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는 비용과 기미 크림을 이용하여 홈케어 하는 방법 그리고 평균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우선 피부과에서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는 비용은 평균 30만 원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기미와 잡티를 제거하는 비용 10만 원, 기미와 잡티 제거 후에 2주에서 한 달 후에 진행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재생 효과를 더해주는 리프팅 시술 20만 원 이렇게 총 30만 원 들었습니다.
기미 잡티 레이저 시술이야 뭐 요즘 널린 게 병원이니 아무 곳이나 찾아서 가성비 좋은 병원을 찾아 진행하시면 되시겠지만,
리프팅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리프팅 같은 경우에는 피부층에 따라 저자극 리프팅, 고자극 리프팅으로 나뉘는데요.
피부층이 필자처럼 얇고 약하신 분들은 웬만하면 저자극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피부층이 얇은데 강도 높은 리프팅을 하시는 경우에는 피부 재생이 아니라 피부 회복하는 시간이 더 걸립니다.
가격만 비싸고 효과는 별로 없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자자극 리프팅으로 주기를 짧게 설정하시어 자주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자극 리프팅 주기는 분기에 한 번씩, 고자극 리프팅은 일 년에 한 번 정도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좋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1차적으로 피부과에서 기미와 잡티 제거 시술 후에 리프팅까지 받으셨으면, 이제는 다시 재발하지 않고 피부에 안정감을 부여해 주는 기능성 크림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필자는 대략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 구매하였던 것 같습니다. 딱 이거 하나만 샀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과 친구가 말하길 기능성 크림 같은 경우에는 그것만 발라야 흡수가 잘된다고 하더군요.
스킨, 로션, 크림, 에센스 이런 순으로 발랐는데 하나 구매하고 크림만 바르고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건성 피부타입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정말 부럽습니다. 건성피부는 말이지요.
지성과 복합성 같은 경우에는 시간대별로 유분이 올라와 기름막을 형성하기에 흡수되는 시간도 짧고, 유분막으로 인하여 제대로 흡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화장품의 유분이 과도하게 겹쳐지는 경우에는 피부 개선이 아니라 피부에 열감을 만들어 지루성두피염 혹은 홍조 그리고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게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웬만하시면 기미 크림 같은 경우에는 딱 하나만 발라주시고 그 위에 파운데이션을 올려주시고 진행하여 주시면 좋습니다.
선크림을 크림 위에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건성은 가능하지만, 지성과 복합성은 물리적 자외선 도구인 마스크나 양산을 이용하여 자외선 차단이 피부가 숨쉬기도 쉽고 열감도 오르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바르는 방법 잘 숙지하시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