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축 구옥 빌라 리모델링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축 빌라 리모델링 비용이 저렴한 이유는 지원금 덕분도 있습니다.
샷시 같은 경우 나무로 된 새시 아주 오래된 샷시는 지원금을 받아 어느 정도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을 줄이고 금전적인 소비를 지양할 수 있는데요. 만에 하나 현재 살고 있는 구축 빌라의 창문 자체가 옛날 나무형식이라면 한번 검색해서 알아보시는 것도 좋다고 보입니다.
샤시는 대충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하였고, 장판 같은 경우에는 강화마루로 진행하였습니다. 아파트야 거의 대부분 강마루이기도 하고, 이미 입주할 때면 냄새가 거의 다 빠져서 그렇게 부담은 없지만,
빌라 같은 경우에는 바로 들어가야 되므로, 강마루로 진행할 경우에 접착제 냄새 때문에 코가 예민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강화마루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벽지는 띄움 방식인 실크벽지와 완전 부착식 실크 벽지 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필자는 개인적으로 띄움 벽지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구축집은 외벽 결로도 생기는 경우도 있고, 옥사 결로부터 시작하여 곰팡이 등등의 여러 문제의 변수가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럴 때 띄움 방식인 실크벽지로 진행하시게 되면, 금방 벽지가 마르고 공기 순환이 잘되어 물이 금방 말라서 곰팡이에 대한 대처도 좋아지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12평~15평 빌라 기준으로 샷시는 대략 500만 원 정도, 벽지는 100만 원, 화장실 인테리어 300, 주방 300 정도 들어가는 편입니다. 거의 대략 1500~2000 정도는 생각하셔야 되오니 이 점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조금 비싼 편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가성비를 따지신다면 여러 업체를 돌아다니면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필자는 2000에 했는데, 다른 분들은 그보다도 더 비싸게 하셨거나 더 저렴하게 하신 분들도 있기에 정확한 가격이 이게 정확하다.라는 개념은 쉽게 말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하오니 부디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시면서 알아보시기 바라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인테리어 업체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사오니 참고하시면 시간을 줄이는데 유용하오니 이 점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