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 내려갈 때 무릎 뒤쪽 통증 이유


계단 내려갈 때 무릎 뒤쪽 통증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앞쪽 부분과 뒤쪽 같은 경우에는 보통 상체 체중이 앞으로 쏠려있는 체중이 대표적입니다.

직장인들인 경우에는 활동량이 낮고, 자세 자체가 앞으로 기울어져있는지라, 점점 무릎에 과부하가 많이 걸리곤 하는데요. 이렇게 과부하가 몇 년 몇십 년 유지하게 되면 언제부턴가 점점 무릎에 신호가 오기시작하게 됩니다. 사실 이렇게 신호가 올 때 자세를 개선하는 방향이 가장 좋은 대처법이긴 하지만,

이렇게 신호가 올 때 사람들은 관절주사 혹은 무릎 주사 같은 시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용없다는 것이 아니라 본질적인 원인을 찾고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셔야 하는데, 그게 아니고 다른 시술을 찾고 있으니 시간이 오래 걸리고 현상 유지밖에 안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통증을 조금이라도 완화하시려면 이런 증상을 나타나게 만든 원인을 찾으신 다음에 개선을 하는 방향으로 대처하셔야 합니다. 대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걸으실 때, 시선을 정면으로 바라보시거나 살짝 위를 보시고 걷기 운동을 하시게 되면, 점점 상체가 뒤로 펴지는 느낌을 받으시게 되실 텐데요.

이렇게 상체가 뒤로 펴지는 느낌을 기억하신 다음에 걸으실 때마다 적용하시면 대략 반년정도면 상체가 전부 다 펴져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교정이 되는 종류로는 라운드숄더, 거북목, 굽은 등 같은 자세들이 전부 개선이 되며,

이렇게 상체 밸런스가 중간으로 정립을 이루게 되면 그때부터는 무릎에 체중이 쏠리지 않게 되므로 자연스레 둔근이 체중을 분산해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무릎 통증이 개선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만 알고 계시면 현재도 앞으로도 무릎 통증 가지고 스트레스받을 일이 없을 테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