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거북목 도수치료 비용과 실비 효과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를 진행하신 다면 실비로 효과를 누려 볼 수는 있으나, 각 보험사의 약관에 따라 월에 몇 번 총개수가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확인하시기가 정말로 간단하신 것이 각 보험사의 페이지에 방문하시어 문의를 하시거나 해당 약관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실비 보험에 대해서는 여기까지 간단하게 안내드리며, 이어서 거북목을 도수치료로 치료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도수치료를 진행하여 거북목을 치료하는 것은 사실상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도수치료인 경우에는 전신 교정이 아닌 부분교정이기 때문입니다.
솔직하게 어이없게도 거북목 교정은 ” 걷기 ” 운동만 제대로 하면 그냥 비용 없이 쉽게 교정이 가능합니다. 시선이 아래로 떨어지고, 땅을 보고 걷는 습관, 굽이 있는 신발을 신어 체중이 앞으로 무너지는 현상으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라운드 숄더와 거북목입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 거북목인데, 반대로 시선을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고 걷기 운동을 하시면 견갑에 자극이 오면서 점점 등이 펴지는 효과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견갑 부분에 자극이 오게 되면 견갑 부근이 뭉치게 되는데, 이를 안마의자나 주변마사지로 풀어주시면 더더욱 히 교정하는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 같은 경우에는 상체만 교정하는데 대략 3개월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필자인 경우에는 거북목뿐만 아니라 라운드숄더도 심했었는데, 다행히 걷기 운동하나만으로 쉽게 교정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걷기 운동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일 때 다니는 것이 도수치료와 요가 필라테스입니다. 사실상 위의 운동들은 몸매 교정 방향이 아니라, 각선미를 키우는 용도이므로 잘 분별하여 다니시기 바라겠습니다.
도수치료 평균 비용은 대략 15만 원 정도 하며, 필라테스와 요가 같은 경우에는 한 달에 50만 원 정도 합니다. 물론 1대 1 PT를 받는 경우에는 도수치료와 비슷하게 1회 치료당 10~15만 원 정도 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